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의 위해 지급되는 방역지원금!

지급의 기준은 무엇인지 얼마나 받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에 대해 충분히 알아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방역지원금 지급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과 방역패스로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정부 측에서 이분들을 위해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언급한 적이 있었죠?

그 결과 어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어제부터 코로나 방역조치로 영업시간이 제한된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지원금을 우선적으로 지급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영업시간 제한 대상인 소상공인 업체 약 70만 곳에 1차 지급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급대상은 올해 12월 15일까지 개업한 소상공인과 소기업 가운데 매출이 감소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사업자로 업체당 100만 원씩 지원받는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지급 대상자들은 정부로부터 안내 문자를 받게 되니 문자를 받으셨다면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자를 받고 신청한 소상공인에게는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문자를 받으셨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여기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업과 숙박업 등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가운데 버팀목 플러스나 희망회복 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약 180~200만 곳에 대해서는 다음 달 6일에 지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영업제한 대상이 아닌 일반 소상공인은 올해 11월과 12월 월평균 매출이 2019년이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을 때 지원을 받게 된다고 해요.

그리고 지원이 제외되는 경우는 사행성 업종, 변호사와 회계사, 병원, 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 보험 관련 업종과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 집합 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조치 위반한 곳에는 지원이 제외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은 어제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소상공인만 신청할 수 있었고 오늘은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이 신청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을 못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은 걱정 마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에 대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힘든 코로나 시국에 방역지원금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구독 꾸욱 눌러주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