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는데요.

전국 사적 모임 4인 제한 다중이용시설 운영 시간제한으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이 또다시 피해를 보게 되었어요.

하지만 정부에서 거리두기 강화 지침을 발표하면서 소상공인들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 언급을 하였는데요.

그 결과 17일 오늘 방역지원금에 대한 지급 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께 얼마큼 지원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분들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방역지원금

 

방역지원금

 

정부에서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정부는 3조 2000억을 투입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320만 명에게 대상자별로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신규로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방역조치 수준과 매출의 규모 모두 상관없이 매출의 감소만 확인된다면 지원을 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금지제한업종으로 손실보상을 지급받아왔던 90여 만 곳과 손실보상 대상이 아니었던 여행업, 공연을 등 230만 곳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또한 방역 패스 적용대상이 되는 식당과 카페, PC방,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 약 115만 곳의 소상공인들에게는

전자출입 명부 단말기나 체온측정기, 칸막이 등 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한 것이 확인되면 방역물품 비용을 10만 원을 현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 손실보상대상이 아니었던 이용법과 미용업, 키즈카페 등 인원 시설 이용 제한 업종 12만 곳에도 손실보상을 확대하기로 하였답니다.

 

방역지원금 우선 대상자는 영업시간제한 대상 소상공인들이 받는다고 해요.

중요한 것은 방역지원금과 손실보상은 별개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손실보상금 분기별 하한액도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모두들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힘드시겠지만 다들 힘내서 얼른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합니다!

지급 관련 매출 기준 정보와 지급시기는 다음 주 중에 발표할 계획이라고 하니 조그만 더 기다려주세요!

 

이것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 힘내셔야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구독 꾸욱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거리두기 강화에 대해 알고 싶다면?

 

거리두기 강화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급등하며 결국 정부에서 거리두기 강화를 시행했습니다. 아무래도 연말연시에 사람들이 더 몰리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도 있지

dreameg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