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인지 감기인지 구분이 잘 안 가시진 않나요?

혹시나 내가 코로나에 걸렸는지 불안 하시진 않나요?

제가 그렇습니다...ㅎㅎㅎㅎ

며칠전부터 목이 갑자기 아프더니 콧물이 나고 기침까지... 그리고 오한도 느껴지더라구요.

(너무 무서웠어요...)

여러분들도 이런 생각을 하시진 않을까 해서 감기와 코로나 무슨 차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와 감기 차이

코로나 증상?

여전히 우리 사회를 뒤흔드는 코로나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병되어

전 세계에 퍼지면서 펜더믹이 되었죠.

아직까지 코로나는 우리 사회에 많은 영향을 주며 이전의 사회로 돌아갈 수 있을지 의문이 되는데요.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는 어떤 증상들을 보일까요?

코로나에 감염되면 2일에서 14일 정도 잠복기를 거친 뒤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호흡기 증상으로는 발열과 기침, 호흡곤란 그리고 폐렴 증상까지 나타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해요.

여기까진 일반 감기 증상이라 생각할 순 있겠지만 코로나는 호흡곤란과 미각 및 후각 상실은

코로나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감기 증상은 어떤지 한번 볼까요?

 

 

감기 증상?

추운 날씨면 다들 한 번씩 걸리게 되는 감기는 호흡기에 여러 종류의 바이러스나 세균이 감염되어 생기는 상기도 감염을 말합니다.

이런 감기의 증상으로는 기침과 인후통, 콧물, 코막힘, 근육통, 오한 등의 증상을 보여요.

보통 코로나와 달리 감기는 병원을 가지 않아도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레 완쾌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감기는 밥상머리에 내려앉는다 라는 속담도 있어요.

이 속담은 밥만 잘 먹으면 감기 정도는 물러간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제일 좋은 건 전문 의료진에게 진찰을 받는 게 가장 좋겠죠?

저도 불안해서 바로 달려갔어요ㅎㅎㅎ 결국 일반 감기로 확인을 했습니다.

세상 다행이었어요...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지만 불안한 건 어쩔 수 없으니까요^^;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전국 78.9%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모두들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주말 마무리 잘하시길 바래요.

코로나와 감기의 차이 어느 정도 이해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